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뮤지션 프린스(Prince) 1984년 발매 히트곡 < Purple Rain >

POP

by lifepower 2019. 9. 4. 14:53

본문

 

우연히 라디오에서 듣고 그 프린스가

바로 이 프린스라고 알게 된 노래, Purple Rain.

 

2016년 4월 사망 소식을 접하기 전에는

몰랐던 미국 뮤지션 프린스.

 

각종 SNS 피드에서 그의 소식을 봤을 때

비로소 세상에 이런 뮤지션도 있었구나..라고 알게 됐다.

 

그 후 우연히 라디오에서 Purple Rain란

곡을 들은 후에야 왜 사람들이

그의 음악적 재능을 칭송했는지 알 것 같았다.

 

프린스란 사람에 대해서 잘 몰라도

다른 곡들도 잘 모르지만 적어도

Purple Rain 만큼은 그래도 될 것 같았다.

 

 

 

이 곡은 록음악 같으면서도

듣다 보면 또 그렇지 않은

묘한 매력을 갖고 있다.

 

헤드폰 끼고 혼자 들어도

전혀 사운드가 비지 않으며,

공연장이라면 떼창은 두말하면 입 아프다.

 


 

 

I never meant to cause you any sorrow

당신에게 슬픔을 안겨 주려고 한 게 아니었어요

I never meant to cause you any pain

당신에게 어떤 고통을 주려고 한게 아니었어요


I only wanted to one time 

to see you laughing

나는 그저 당신이 웃는 모습을

한 번이라도 보고 싶었어요
I only wanted to see you
Laughing in the purple rain

나는 당신이 purple rain속에서

웃는 모습을 보고 싶었어요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I only wanted to see you
Bathing in the purple rain

purple rain속에서

비를 맞는 당신의 모습이 보고 싶었죠

I never wanted to 

be your weekend lover

주말에만 사랑을 나누는

런 사이는 되고 싶지 않아요
I only wanted to 

be some kind of friend

난 그저 당신과 친구가

되고 싶었을 뿐이었어요
Baby, I could never steal you 

from another

다른 사람의 연인인

당신을 내게로 훔쳐올 순 없죠
It's such a shame 

our friendship had to end
우리의 우정이 끝나야 한다는 게

너무도 아쉬워요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I only wanted to see you
Underneath the purple rain

purple rain를 맞는

당신 모습을 보고 싶었을 뿐이에요

Honey, I know, I know
I know times are changing

사랑하는 그대여 나는 알아요.

때는 바뀌기 마련이란 걸 알아요
It's time we all reach out
For something new, 

that means you too

우리가 뭔가 새로운 것을 찾아야 할

때가 됐다는 걸 알아요 당신도 마찬가지예요

You say you want a leader
But you can't seem 

to make up your mind

리더가 되고 싶다고 했지만

당신은 마음의 결정을 못 내리고 있는 것 같아요
I think you better close it
And let me guide you 

to the purple rain
그건 단념하고 제가 당신을

purple rain속으로 인도하게 해 주세요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purple rain
If you know what 

I'm singing about up here

내가 여기서 부르는 노래를 안다면
C'mon, raise your hand

어서 손을 들어 보세요

Purple rain, purple rain
I only want to see you
Only want to see you
In the purple rain

그저 당신이 보고 싶었을 뿐이에요

purple rain를 맞는 당신의 모습을요

 

 

(*가사 출처 : 네이버 VIB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